스토리지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색 시 보이는 썸네일이나 로고를 깔끔하게 만드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썸네일과 로고를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일 위에 나오는 이미지도 그 사이트를 통해 만들었어요)

 

제가 소개하려고 하는 사이트는 canva라는 사이트인데요, 다음과 같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canva 사이트의 장점들!

1. 영원히 무료(유료 옵션도 있긴 한데, 무료로도 충분해요)

2. 멋진 디자인을 금세 만들 수 있음

3. 디자인 무경험자도 OK(쉽다는 얘기)

 

와우... 블로거들에게 유용한 옵션들이 아닐 수가 없어요.

초보자들은 당연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테고, 디자인 유경험자 분들은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듯 보이네요.

 

그럼 먼저 가입 절차부터 알려드릴게요.

https://www.canva.com/

위 사이트로 가시면 다음과 같이 가입하라는 창이 뜰거예요.

가입 옵션은 3가지가 있는데, 아무거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계정이 편리해서 그걸로 진행했어요.

Sign up with Google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넘어갑니다.

이메일 주소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Personal을 선택했어요.

선택을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0일간 프로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할 기간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프로 버전의 장점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1.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을 완전 무료로 쓸 수 있음.

2. 브랜드 색상, 폰트, 로고 등을 신경쓸 필요가 없음

3. 한 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사이즈로 리사이징 가능

4. 투명 배경 제공

5. 가장 적합한 사이즈와 품질을 제공(이건 아마 사이즈랑 이미지 해상도(dpi) 말하는거 같네요)

아무때나 취소할 수도 있고, 무료 제공 기간인 30일이 끝나기 전에 미리 알려준대요.

 

하지만, 우리는 아직 이 사이트에 대해 잘 모르니까 처음부터 프로 버전을 이용할 필요는 없겠지요.

프로 버전은 나중에 필요성이 느껴지면 이용하기로 하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Maybe later를 눌러서 넘어갑니다.

 

이제 가입 절차는 마무리가 되었네요.

가입이 마무리 되고 나면 다양한 형태의 사용자들을 위해 어떤 결과물이 필요한지 예시물을 보여주며 추천을 해주고 있어요.

 

먼저 블로그 사용자들을 위해선 링크 배너와 사이트의 정체성을 표현해 줄 이미지가 필요하겠고, 게시물마다 들어갈 로고를 제공해주고 있어요.

 

다음으로 요즘 핫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위해선 채널아트와 유튜브 썸네일을 추천하고 있네요.

인스타그램도 많이들 하실테니 역시 포스팅을 위한 양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범용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이미지도 준비되어 있구요.

그 밖에도 포스터, 인포그래픽, 페이스북, 마인드맵 등 굉장히 다양한 양식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이 사이트의 장점이에요.

 

그럼 백문이 불여일견, 백견이 불여일행!

제가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따라서 하시면 금방 예쁜 로고가 만들어질 거예요.

우선 아무 로고나 선택해볼게요. 이건 미리 제공하는 추천 작품이에요. 양식이라고 보셔도 되겠네요.

여기에서 하실 일은,

- 텍스트 부분을 더블클릭하시고 텍스트를 수정

- 로고(여기서는 나무 모양)를 클릭해서 로고를 수정

- 텍스트와 배경의 색깔을 바꿈

기본적으로는 이것만 해줘도 어느정도 깔끔한 이미지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블로그 꿈나무라는 메시지와 제 블로그의 주소를 넣어 봤어요(아, 실수로 주소에 tistory를 빼먹었네요ㅠㅠ)

이대로 다운로드를 하셔도 되지만, 좀 더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사진처럼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셔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Uploads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 Photos에 있는 canva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Elements에 있는 각종 로고나 이미지를 활용할 수도 있구요.

캡쳐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background, video와 같은 탭도 있으니 원하시는 것들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당연히 컨트롤+Z를 통해 방금 했던 동작을 되돌리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실수하셔도 괜찮습니다 :D

마지막 단계로는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Download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저장용 창이 나오는데, 우리는 무료 버전 사용자이니까..

사이즈 조절 기능, 배경 투명화 기능, 파일 품질 조절 기능 등은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렇지만 전혀 문제가 없어요.

이미지파일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 정도는 대충 아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도 다 있기 때문이에요.

심지어는 블로그에도 사진 편집 메뉴를 통해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 가능하기도 하구요.

뭐 돈 내면 여기서 한방에 끝낼 수 있는 것이니 조금 더 귀찮기는 합니다ㅎㅎ

파일 형식은 PNG를 권장하고 있네요. 저도 대부분 PN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잘려서 나오진 않았지만, mp4나 gif 등 애니메이션 형태의 파일으로의 출력도 제공하고 있어요.

canva에서는 애니메이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거든요.

참, 파일 제목도 지정이 가능한데, Bright Yellow Tree Icon Landscaping Logo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더블클릭해서 파일명을 고치시면 됩니다.

물론 그냥 놔두고 다운로드 한 후 파일명을 고치셔도 상관 없구요.

저장을 끝내고 나니.. 비즈니스 카드 형태로도 만들어 주는 옵션도 있나봐요.

아마 당연히 돈을 내야 하는 것이겠지요.

무료 배송으로 100% 행복을 보장한다는데 깔끔해 보이긴 합니다^^

심심해서.. 제공해주는 무료 이미지 중 아무거나 가지고 저도 로고를 만들어 봤어요.

색상을 잘못 골랐는지 조금 어둡지만, 금방 후다닥 만들어낼 수 있는데다 깔끔하게 만들 수도 있으니 무척 좋아요.

canva의 장점은 이미지와 각종 로고, 백그라운드 등이 무료로 제공되며, 그 퀄리티 또한 높다는 데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 사이트의 이용 경험과 비교하자면.. 무료 이미지의 품질이 canva가 높은 것 같더라구요.

 

이야기가 나온 김에 canva의 장점을 몇 가지 소개해 드려야겠네요.

1. 무료 이미지가 많고, 무료임에도 퀄리티가 높은 자료가 많음.

2. 인터페이스가 편리함. 컨트롤+z, 자동으로 정렬되는 기능(중앙선 기준, 외곽선 기준), 직관적 인터페이스 등

3. 배우기 쉬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들 기준으론 아예 배울 필요가 없음. 그 외에도 대충 건드려 보다 보면 필요한 기능을 매우 쉽게 익힐 수 있음.

4. 훌륭한 완성작이 많음. 맨땅에서 만들기 시작하는게 아니라 완성작을 변형하며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음.

 

요약하자면,

"쉽고 편리한 고퀄리티 무료 로고 생성 사이트"

라고 할 수 있겠네요.

 

꼭 한번 써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D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