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최근 에브리씽을 사용하다가 내가 찾고자 하는 파일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해서 각 드라이브가 제대로 반영되었는지를 체크해 봤는데, 전혀 이상이 없었다.

윈도우 검색으로는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검색이 제대로 됐기 때문에 에브리씽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려던 찰나

색인을 갱신하는 메뉴를 발견하게 된다.

사실 에브리씽에선 색인은 자동으로 갱신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항상 색인이 제대로 갱신되고 있었는데, 누락되는 파일이 있었다니..ㅠㅠ

 

그래도 원인을 찾아서 다행이다.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닌 만큼 프로그램의 신뢰도에 대한 하락은 없을 것 같고, 워낙 편리하고 대체 수단이 딱히 없다보니 에브리씽은 계속 쓸 것이다.

 

아무튼 해결책은 위에 보이는대로

도구 > 설정 > 색인 > 지금갱신 순으로 찾아들어가서 눌러주면 된다.

테스트 해보니 아주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