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오늘은 PC로 편하게 스마트폰 모드를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웨일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인 '모바일 창'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따로 플러그인을 추가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사용법을 익힐 필요도 없습니다.


위 그림처럼 점 3개를 누른 후 모바일창 버튼을 누르셔도 되고,

단축키를 이용하여 컨트롤+쉬프트+M으로 바로 모바일 창을 키셔도 됩니다.


PC에서 스마트폰처럼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의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조금만 예를 들어 보면,

1. 블로거의 경우 : 내 글이 PC에서와 달리 모바일에선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 가능, PC와 다른 모바일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

2. 인스타그램 유저의 경우 : 모바일과 같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모드 인스타그램의 불편함 해소 가능(PC에선 어플 깔고 별 생쇼를 해도 불편하더라구요)

3. 앱플레이어(블루스택, 녹스) 등을 깔아서 모바일모드를 하거나 개발자도구에 들어가서 하는 등의 삽질을 안해도 됨.


뭐 장점은 누구나 알고 있을테니, 더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보다도 더 편할 수도 있는게, PC에서 웨일 모바일 모드로 구동하면 입력장치가 키보드기 때문에 타자가 훨씬 빨라집니다. 심지어 마우스의 뒤로가기 버튼도 먹히니 말 다했죠..

또한 PC에 있는 사진 자료를 바로 올릴 수도 있고, PC의 각종 강력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글로만 쓰면 심심하니 바로 적용된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모바일 창을 구동하게 되면 1초도 안돼서 바로 모바일 모드가 실행되어 창이 뜹니다.

(네이버 앱 빼고는 가렸어요. 저의 프라이버시는 소중하니까^.^)

모바일 화면에는 웹사이트들이 바로가기 형태로 잔뜩 배열되어 있는데, 이건 아마 즐겨찾기되어 있는 사이트들인 것 같습니다. 배열 순서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들이 위에 나오는거 같았어요.

네이버를 구동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모바일 화면과 똑같죠?

뒤로가기 물리키가 없는 것은 마우스 뒤로가기 버튼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나는 뒤로가기 버튼이 없는 마우스를 쓰는데요?"라고 하시는 분이 있으실거 같은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클릭 하면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북마크에 추가, 새로고침 등의 메뉴가 나오니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웨일의 모바일 창 기능은 뻔하고 단순한 기능이지만, 항상 아쉬웠던 기능이었기 때문에, 앞으로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한번 써보시면 아마 저처럼 웨일을 계속 쓰시게 될 거예요.

스마트다운로드의 자동분류 기능과 웹서핑할 때 스페이스 기능 등 다양하고 막강한 편의 기능이 있거든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쓰고 마무리해야겠네요.

웨일의 또 다른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의 '유틸리티 소개' 게시판을 봐주시면 여러 팁들이 나오니 그 글들도 참고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