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셀프 암막 블라인드 구매할 때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셀프 블라인드가 뭔지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위 그림의 왼쪽에 설치된 것 두 개가 셀프블라인드입니다. 우측의 것은 일반 블라인드구요.
일반 블라인드와는 달리 셀프 설치형 암막 블라인드는 지그재그 형태로 접힌 단순한 형태를 띠는데요, 바로 이 구조 때문에 구매시 주의해야 할 점이 생깁니다.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설치할 높이와 구매할 암막 블라인드의 높이를 비슷하게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좀 더 긴 것을 사야돼요.
지그재그 형태로 접혀 있다는 것은 길이에서 그만큼 손해를 본다는 것이기 때문에 딱 맞는 길이를 사다가 설치하게 되면 필요한 높이에 비해 많이 모자른 결과를 만나게 됩니다ㅠㅠ
 

붕 떠버리면 바로 이렇게.. 모자란 곳이 생깁니다.
저희 집은 설치 후 너무 떠버려서 제일 밑에 옷걸이를 매달았는데도 저렇게 빛이 하단에 통과될 정도로 길이가 모자르더라구요. 이럼 난감하죠..ㅠㅠ 그래서 전 다시 샀습니다.
 

인테리어 가게에서 구매하게 되면, 사장님이 알아서 필요한 길이를 이야기해 주시겠지만, 이런 셀프 블라인드는 보통 인터넷으로 온라인 구매를 하게 되기 때문에 실수로 딱 맞는 치수를 사게 되면, 긴 것으로 다시 구매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옵션에 긴 것과 짧은 것이 있을텐데, 그런 경우 대강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입니다.
1. 베란다 등의 긴 창에 설치할 경우 : 긴 것 설치하면 되는 경우가 많음.
2. 안방이나 작은 방의 떠있는 창문에 설치할 경우 : 짧은 것을 설치하면 되는 경우가 많음.
이렇게 구매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긴 창과 짧은 창에 대응해서 제품을 만들기 때문이에요.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설치할 길이가 얼마정도인데, 뭘 구매하면 좋겠느냐고 상점 주인에게 물어보거나 미리 구매한 사람들의 리뷰를 보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길이에 대한 시행착오 혹은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은 사람들의 실수를 미리 보고 구매하면 실패 확률이 적어질 테니까요.
 
또 신경써야 할 것은, 암막형인지 일반형으로 나뉘어져 있는지입니다.
일반형은 반투명한 수준으로 빛이 살짝 투과되긴 합니다. 강한 빛을 은은하게 줄여주는 것이죠.
암막형은 차단율이 훨씬 높아서 침실 등에 설치하시면 좋겠구요.
* 위에 제가 설치한 것은 일반형이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신경써야 할 사항은, 접착할 위치입니다.
보통 다음 세 군데 중 한 군데에 설치하게 될 거예요.
1. 창문의 프레임
2. 창틀의 프레임
3. 유리에 직접 설치
이렇게 설치 위치가 달라지게 되면 필요한 길이도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필요한 길이 측정할 때 꼭 신경써서 측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창틀의 프레임에 설치하지 않고 창문의 프레임이나 유리에 직접 설치하게 되면, 창문을 여닫을 때 걸리적거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창문을 닫고 설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리창이나 창문의 틀에 설치하게 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문을 열려고 보니 창문이 블라인드를 씹어버리는 것이죠.
한번 접착한 것을 뗐다 붙였다 하면 접착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처음에 알고 붙여야겠죠?
 
그리고 접착을 했다가 떼고 다시 붙일 때 잘 붙지 않는다면 양면테이프 접착력 좋은 것으로 붙이셔도 된다고 합니다.
 

# 셀프 블라인드 설치하기 좋은 곳

자주 여닫지 않는 장소에 적합함. 왜냐면 자주 여닫아야 하는 경우라면 줄로 당기면 조절되는 일반형 블라인드를 써야 귀찮음이 줄어들기 때문.
 
이상 셀프 암막 블라인드 구매 시 팁을.. 제 실패담을 살짝 섞어서 써봤습니다.
제품마다 사양이 다를 수 있고,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드린 정보를 참고하여 판매하는 곳의 설명과 비교하면서 고르시면 실패가 줄어들 것입니다.
 

<요약 정리>

 - 가격이 저렴한 셀프 암막 블라인드란 것이 있음.
 - 설치할 곳의 길이보다 긴 것을 고르자(너비 말고 길이(높이)를 말함)
 - 창문/창틀/유리 중 어디에 붙일지 환경에 따라 판단하고, 그 높이를 길이 측정에 고려하자.
 - 실수로 잘못 붙이면 양면테이프로 보수
 - 자주 여닫을 일이 있는 곳이라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음.
 - 암막형과 일반형으로 나눠진 경우도 있는데, 침실은 암막형으로 하는 것이 좋고, 나머진 취향이나 목적에 따라 다름.
 - 스토어마다 옵션이 다양하니 이 글의 정보와 다른 경우 리뷰를 보거나 주인에게 문의하면 됨.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